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7
강동우, 조선희와의 접전 끝 엑스타 86 원 메이크 레이스 3연승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7 시즌 2연승을 달리며 기선 제압에 나선 강동우가 3라운드에서 스파르코 코리아의 조선희를 누르며 한 번 포디엄 정상에 올랐다.오전 진행된 예선에서는 2.577km 거리의 인제 스피디움 A 코스를 1분 17초 369에 주파한 조선희가 강동우를 2위로 밀어내며 결승의 행방을 쉽게 판단할 수 없게 했다.오후 4시 11분 2 그리드에서 결승 경기를 맞이한 강동우는 경기 시작과 함께 조선희의 안쪽을 파고들었고, 이에 오프닝 랩에서 추월에 성공하며 15대의 엑스타 86 원 메이크 레이스를 이끌었다.오프닝 랩에서 2위로 밀려난 조선희는 곧바로 페이스를 끌어 올리며 강동우를 압박했으나 추월 포인트가 많지 않은 인제 스피디움 A 코스의 특성으로 인해 번번히 추월에 실패했다.그 사이 중상위권에서는 3위를 두고 MSS-탐앤탐스의 현재복, 박준성의 팀 내 경쟁이 이어지며 보는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중위권에서도 임지송(S모터스), 강민수(MSS-탐앤탐스) 등이 활약하며 경기의 내용을 풍성하게 채웠다.경기 초반부터 강동우를 강하게 몰아 세웠던 조선희는 마지막 순간까지 강동우를 추월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으나 강동우가 20랩을 27분 40초 252의 기록으로 27분 40초 581를 기록한 조선희보다 단 0.329초 먼저 완주하며 가장 먼저 체커를 받았다.경기가 끝난 후 강동우는 “예선 1위를 하지 못했지만 프론트 로우에서 경기를 시작할 수 있었던 점이 주요했던 것 같다”라며 “3연승이 있기까지 많은 분들의 응원과 도움이 있었고 앞으로 남은 경기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7 4라운드는 오는 8월 20일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진행된다.
스파르코 코리아 조선희, 엑스타 86 원 메이크 레이스 예선 1위 9일 강원도 인제스피디움에서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7 3라운드 예선 경기가 열린 가운데 스파르코 코리아의 조선희가 엑스타 86 원 메이크 레이스 예선 1위에 올랐다.헨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7 3라운드 예선 경기는 2.577km의 인제스피디움 A 코스를 무대로 펼쳐졌다. 오전 10시 45분, 엑스타 118d 클래스를 시작으로 핸즈 아베오 원 메이크 레이스 그리고 엑스타 86 원 메이크 레이스 순으로 진행됐다.가장 먼저 치러진 엑스타 118d 원 메이크 레이스에서는 시즌 2연승을 달리는 강동우가 1분 20초 921를 기록하며 김병찬, 김효겸(이상 MSS-AJ타이어베이)를 누르며 3연승의 가능성을 높였다.엑스타 118d 원 메이크 레이스에 이어 진행된 핸즈 아베오 원 메이크 레이스에서는 올 시즌 초반부터 좋은 성적을 이어가고 있는 원상연(팀 WSP)이 두각을 드러냈다. 원상연은 1분 20초 932를 기록하며 2위인 곽영훈을 0.738초 차이로 따돌렸다.가장 마지막 진행된 엑스타 86 원 메이크 레이스에서는 스파르코 코리아의 조선희가 두각을 드러냈다. 정오가 가까워지며 기온이 오른 상태였음에도 불구하고 조선희는 연습 기록보다 빠른 1분 17초 369를 기록하며 선두에 나섰다.한편 지난 두 라운드 연속 우승을 차지한 강동우는 예선 경기에서 1분 17초 61을를 기록, MSS-탐앤탐스의 현재복, 권형진, 박준성 등 MSS-탐앤탐스의 추격을 누르고 예선 2위에 올라 결승에 대한 열의를 드러냈다.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7 3라운드 결승 경기는 잠시 후 오후 2시 10분부터 시작된다.
영 모터스 홍성규,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을 말하다 지난 2015년, 첫 번째 막을 올린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이 어느덧 세 번째 시즌을 맞이했다. 알루미늄 휠 제작업체인 핸즈코퍼레이션이 진행한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은 그 동안 국내 아마추어 모터스포츠 무대에서 첫 시도라 할 수 있는 수입자동차 원 메이크 레이스를 시작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그리고 2017년, 엑스타 86 원 메이크 레이스와 엑스타 118d 원 메이크 레이스, 핸즈 아베오 원 메이크 레이스 등 3개의 스프린트 레이스와 M 타임 트라이얼 등 다양한 이벤트 클래스를 운영하며 새로운 역사를 이어가고 있다.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7 2라운드 현장에서 영 모터스의 홍성규를 만나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본 기사는 녹취를 바탕으로 재구성되었습니다.짜릿한 경쟁을 펼친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7 2라운드먼저 이번 경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야할 것 같은데요. 이번 경기는 정말 오랜 만에 소름 돋고, 스릴 넘치는 그런 레이스를 펼쳤던 것 같습니다. 경기 초반부터 강동우 선수, 김효겸 선수 그리고 김병찬 선수와 첨예한 경쟁을 펼칠 수 있었네요. 막판에 김병찬 선수에게 역전 당해 4위에 그치긴 했지만 정말 최근 몇 년의 레이스 중 가장 즐거운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그리고 다른 클래스를 이야기 해보면 엑스타 86 원 메이크 레이스에서는 역시 강동우 선수가 무척 빨랐고, 또 마지막까지 그 결과를 알 수 없던 조선희 선수와 박준성 선수의 경쟁 역시 보는 입장에서 무척 즐거웠던 것 같습니다. 다만 같은 팀이자 친한 동생인 권오윤 선수가 아마 이번 경기가 공식적으로 마지막 경기가 될텐데 포디엄에 오르지 못한 점이 아쉬운 점이라 할 수 있겠네요.미스터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갑자기 저한테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싶다는 이야기에 ‘왜 나한테 그럴까?’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또 한편으로는 제가 ‘튠업 클래스’를 제외하고는 역대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에서 운영된 모든 클래스에 출전했던 선수네요.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데뷔 클래스였던 핸즈 아베오 원 메이크 레이스를 시작해 엑스타 86 원 메이크 레이스 그리고 지금의 엑스타 118d 원 메이크 레이스까지 짧은 시간이었지만 모든 클래스에 참여해보면서 각 클래스마다 가지고 있는 고유의 개성과 매력을 느낄 수 있었던 같아요.각자의 매력을 가진 세 클래스먼저 핸즈 아베오 원 메이크 레이스의 경우에는 내구성과 기본기가 좋은 쉐보레 아베오를 사용하기 때문에 엔트리 클래스로 무척 좋은 클래스라 생각해요. 입문 선수부터 어느 정도의 기량을 갖춘 선수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좋은 클래스죠.두 번째로 경험했던 엑스타 86 원 메이크 레이스는 ‘국내 아마추어 레이스의 수준’이 얼마나 높은지 입증한 클래스였다고 생각해요.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아마추어 팀들이 중심이 된 만큼 새로운 선수들의 입문이 다소 어렵고 또 차량 유지 비용이 상당한 편이죠.끝으로 엑스타 118d 원 메이크 레이스는 자동 변속기를 탑재한 레이스카로도 즐거운 레이스를 펼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인 것 같아요. 평소에 타더라도 우수한 연비 덕에 웃을 일도 많구요. 다만 이 클래스 역시 어느새 준 프로급 선수들이 참여해서 경쟁이 너무 격해지는 건 아닐까 싶네요.또 다른 즐거움을 알려준 118d지난 2002년 이후 레이스를 하면서 어쩌면 자동 변속기 차량을 처음 다뤄본 것 같은데요. 118d 원 메이크 레이스카는 정말 자동 변속기로서도 즐거운 레이스를 할 수 있다는 걸 알려줬죠. 또 BMW 고유의 다이내믹한 감각 덕에 서킷을 달리면서, 코너를 공략하며 느끼는 그 감각도 무척 좋았죠.사실 엑스타 118d 원 메이크 레이스를 참가할 때에는 ‘레이스에 집중하지 않고’ 정말 선데이 레이스처럼 즐기기 위해 참가했던 것인데 참가 선수의 면면을 보니 어느새 최선을 다하지 않으면 안되는 상황이 벌어졌죠. 그래서 간혹 ‘김효겸 선수, 김병찬 선수 그리고 강동우 선수 등과 같이 자동 변속기 차로 뭐하고 있는건가?’라며 자조섞인 질문을 스스로에게 하기도 합니다.분명 즐겁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100% 만족할 수 있는 건 아니에요. 개인적으로 아쉬운 점이 있다면 원 메이크 레이스 임에도 대회 공식 R-튠 규정에 선택지가 있다는 점과 또 개막 이후 곧바로 대회 규정이 바뀌는 일도 생기기도 했죠. 물론 운영을 하면서 모든 게 완벽할 수 없기 때문에 이해는 하지만 그래도 추후에는 이런 일이 없으면 좋겠어요.스스로 장벽을 쌓고 있는 건 아닐까?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에 오면 참 좋은 사람들 많은 사람들과 함께 레이스를 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하지만 몇몇 클래스의 심화된 경쟁 체제와 다소 부담되는 유지 비용 등을 생각하면 ‘대회 스스로가 장벽을 높이고 있는 건 아닐까?’라는 생각이 간혹 들기는 해요. 하지만 대회 나름대로 새로운 클래스, 또 새로운 이벤트를 통해 활력을 불어 넣고 있으니 앞으로 더 좋아질 거라 생각하고 싶네요.끝으로 앞으로 레이스에 대한 이야기를 좀 해볼까요. 복귀 이후 참 치열하게 달리고 또 열심히 레이스를 했던 것 같지만 또 한편으로는 ‘레이스에 너무 많은 시간과 체력을 할애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해요. 올해 118d와 함께 레이스를 펼치며 ‘앞으로 조금 더 여유있느’ 그리고 ‘제게 맡는 레이스’에 대해 조금 더 생각해보려 합니다.자, 끝으로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7 화이팅!!
강동우, '로켓 스타트'로 엑스타 86 원 메이크 레이스 2연승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7 개막전에서 엑스타 86 원 메이크 레이스의 우승을 차지했던 강동우가 2라운드에서도 다시 한 번 우승을 차지하며 시즌 2연승을 달성했다.이번 우승을 통해 강동우는 엑스타 86 원 메이크와 엑스타 118d 원 메이크 레이스 모두 2연승을 달성하며 더블 클래스 챔피언을 향한 박차를 가하게 됐다.강동우는 전날 진행된 예선 경기에서 스파르코 코리아의 조선희와 각축전 끝에 예선 2위에 그쳤지만 21일 오후 4시 25분, 스탠딩 스타트로 시작된 엑스타 86 원 메이크 레이스 결승 레이스에서 과감한 스타트로 조선희를 추월하는데 성공했다.오프닝 랩에서 선두에 오른 강동우 뒤로 조선희, 박준성, 현재복(이상 MSS-탐앤탐스)가 2위 그룹을 형성하며 치열한 2위 경쟁을 시작했다. 조선희와 현재복, 조선희와 박준성을 경기 막판까지 치열한 접전을 펼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치열한 2위 그룹의 경쟁에 강동우는 경기 중반부터 독주를 이어가며 우승 확률을 높였다. 그 사이 2위 경쟁은 박준성과 조선희의 경쟁으로 재편되었고, 조선희와 박준성은 매 랩마다 접전을 펼치며 창과 방패의 경쟁의 치열한 신경전을 펼쳤다.그 사이 강동우가 29분 19초 773의 기록으로 가장 먼저 체커를 받으며 경기를 마무리 했고, 박준성과 조선희의 2위 경쟁도 경기 종반 추격의 고삐를 조이던 조선희의 날카로운 공격으로 순위가 뒤집혀 조선희가 박준성과 단 0.238초 차이로 2위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경기가 끝난 후 강동우는 “엑스타 118d 원 메이크 레이스 스타트 경쟁에서 밀렸던 것을 떠올리며 보다 과감한 스타트를 했고, 그 점이 유효해 우승을 이뤄내게 됐다”라며 “두 클래스 모두 2연승을 달성하 수 있어 기쁘고, 올 시즌 더블 클래스 챔피언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스탠딩 스타트에서 과감한 스타로 조선희를 추월하는데 성공하며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원상연, 핸즈 아베오 원 메이크 레이스 2라운드 폴 투 피니시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7 2라운드에 참가한 원상연이 핸즈 아베오 원 메이크 레이스 우승을 차지했다.원상연은 이번 우승으로 두 경기 연속 포디엄 피니시를 달성, 2017 시즌 시리즈 포인트 경쟁의 고지를 점하며 올 시즌 챔피언을 향한 박차를 가하게 됐다.원상연은 전날 진행된 예선에서도 1분 37초 352를 기록, 핸즈 아베오 원 메이크 레이스 출전 선수 중 가장 빠른 기록을 내며 김종현, 곽지훈(다이노케이)를 누르고 폴 포지션에 이름을 올리며 우승에 대한 가능성을 높였다.21일 오후 3시 35분, 스탠딩 스타트로 시작된 결승 레이스는 원상연의 독주나 마찬가지였다. 원상연은 경기 시작과 함께 경쾌한 스타트로 선두의 자리를 지키며 승기를 잡았다. 오프닝 랩 이후 원상연은 꾸준히 2위 그룹과 격차를 벌리며 경기 중반부터는 독주 체제로 경기를 풀어나갔다.원상연이 독주를 하는 동안 중상위권에서는 치열한 순위 경쟁이 펼쳐졌다. 특히 예선에서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던 김종현, 곽지훈 등을 비롯해 중위권에서도 치열한 순위 다툼이 펼쳐지며 마지막까지 그 순위를 확실히 가늠하기 어려웠다.결국 원상연이 15랩을 25분 29초 839의 기록으로 단 한 번의 추월을 허용하지 않고 가장 먼저 체커를 받으며 우승을 차지했고 그 뒤를 김종현과 곽지훈,김동규, 송현우 그리고 곽영훈 등이 이으며 포디엄의 장식했다.경기가 끝난 후 원상연은 “오랜만에 곽지훈 선수와 함께 레이스를 할 수 있어 무척 기쁘고 예선부터 결승까지 좋은 결과가 이어져 무척 만족하는 경기가 된 것 같다”라며 “올 시즌 챔피언을 위해 앞으로도 더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한편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7 3라운드는 오는 7월 9일 강원도 인제스피디움에서 치러진다.
강동우, 엑스타 118d 원 메이크 레이스 2연승 질주 강동우가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7 2라운드 엑스타 118d 원 메이크 레이스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강동우는 이번 경기를 통해 올 시즌 엑스타 118d 원 메이크 레이스 시즌 2위를 기록하며 시리즈 포인트 경쟁에서 확실한 우위를 점하게 됐으며 지난 시즌부터 시작된 강동우의 또렷한 성장세에 확신의 방점을 찍게 되었다.그러나 강동우에게 위기도 있었다. 오후 1시 무더운 날씨 아래 스탠딩 스타트로 시작된 결승 경기에서 MSS-AJ타이어베이의 김효겸이 빠른 스타트로 1위에 올랐고, 강동우와 김병찬(MSS-AJ타이어베이), 홍성규(영 모터스)까지 선두그룹을 형성했다.김효겸을 필두로 강동우, 김병찬, 홍성규는 첨예한 경쟁을 펼쳤다. 특히 김효겸은 코너 안쪽을 확실히 틀어 막으며 빠른 페이스로 추격하는 강동우를 억눌렀다. 이 상황에서 강동우가 홍성규에게 2위를 내주며 3위까지 주저 앉는 상황도 있었다.경기 중반, 강동우는 페이스를 되찾고 홍성규를 추월한 후 김효겸의 빈틈을 파고들며 선두의 자리를 다시 되찾았다. 이후 강동우는 곧바로 빠른 페이스를 과시하며 2위 그룹과의 간격을 벌리기 시작했고, 3위로 밀려난 홍성규도 김병찬의 기세를 누르며 순위를 지켰다.결국 강동우는 25분 40초 245의 기록으로 가장 먼저 15랩을 완주, 체커를 받으며 우승으로 경기를 마무리했고 그 뒤를 이어 김효겸이 체커를 받았다. 한편 마지막까지 홍성규와 3위 경쟁을 펼치던 김병찬은 체커를 앞두고 극적인 역전에 성공, 3위로 체커를 받았다.경기가 끝나고 강동우는 “스타트 상황에서 안정적으로 한다고 했는데 김효겸 선수에게 추월 당한 것 같다”며 경기 상황을 설명하며 “예선과 결승 모두 잘 끝마친 것 같고 올 엑스타 86 원 메이크 레이스와 엑스타 118d 원 메이크 레이스의 종합 챔피언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올 시즌에 대한 각오를 밝혔다.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7 3라운드는 오는 7월 9일 강원도 인제스피디움에서 열린다.
스파르코 코리아 조선희, 엑스타 86 예선 1위 20일 전라남도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KIC)에서 열린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7 2라운드 예선 경기에서 스파르코 코리아의 조선희가 엑스타 86 원 메이크 레이스 예선 1위에 올랐다.3.045km의 KIC 상설 코스에서 펼쳐진 이번 예선 경기에서는 개막전 우승을 차지한 강동우와 조선희의 치열한 기록 대결이 눈길을 끌었다.엑스타 86 원 메이크 레이스의 예선의 초반 승기는 강동우의 몫이었다. 조선희가 먼저 1분 33초대의 기록을 내자 강동우 역시 1분 33초대의 기록으로 추격을 하더니 곧바로 1분 32초 896를 내며 선두에 올랐다. 그러자 조선희가 1분 32초 736의 기록으로 응수했다.두 선수의 경쟁은 예선 후반까지 이어졌고 결국 조선희가 1분 32초 544를, 강동우가 1분 32초 717를 기록하며 예선 순위를 1위와 2위로 확정하였고 3위는 박준성, 4위는 현재복 그리고 5위는 한명구(이상 MSS-탐앤탐스)의 순으로 정리됐다.한편 엑스타 86 원 메이크 레이스에 앞서 진행된 엑스타 118d 원 메이크 레이스와 핸즈 아베오 원 메이크 레이스의 예선에서는 강동우와 원상연이 각각 예선 1위를 차지하며 결승 경기에서 가장 유리한 고지에 올랐다.강동우는 엑스타 118d 원 메이크 레이스 예선 경기 초반 기록한 1분 38초 539의 기록으로 김효겸, 김병찬(이상 MSS-AJ타이어베이), 홍성규(영 모터스) 등을 누르며 예선 1위에 올랐으며 원상연 역시 예선 시작과 함께 기록한 1분 37초 352의 기록으로 김종현, 곽지훈(다이노케이) 등을 누르며 예선 1위를 확정했다.예선이 끝난 후 조선희는 “개막전에서 치명적인 실수로 인해 제대로 달리지도 못했다”라며 “2라운드에 많은 준비를 한 만큼 예선에서도 좋은 결과가 있었던 것 같고, 결승에서도 최선을 다해 포디엄 정상에 오르겠다”고 각오를 밝혔다.한편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 2017 결승 경기는 21일 오후 1시부터 진행된다.
강동우, 핸즈 페스티벌 86, 118d 클래스 동시 우승으로 산뜻한 출발 강동우가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7 개막전에서 두 개 클래스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기쁨을 누렸다.강동우는 지난해 엑스타 86 원 메이크 레이스에 출전해 두각을 드러낸 젊은 드라이버로 예선은 물론 치열한 경쟁이 이어지는 스프린트 방식의 결승 레이스에서도 우수한 경기력을 선보이며 많은 발전 가능성을 인정 받았다.이런 기대 속에서 새로운 시즌을 맞이한 강동우는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7 개막전에 엑스타 86 원 메이크 레이스와 올해 새롭게 신설된 엑스타 118d 원 메이크 레이스에 모두 참여했다.먼저 치러진 엑스타 86 원 메이크 레이스의 예선에서 1위에 올랐던 강동우는 결승 경기에서도 우수한 기량을 바탕으로 MSS의 박준성, 현재복의 추격을 따돌리며 폴 투 피니시를 달성했다. 특히 경기 초반부터 경기 종료까지 흔들림 없는 모습이 시선을 끌었다.강동우는 엑스타 86 원 메이크 레이스 예선에 이어 진행된엑스타 118d 원 메이크 레이스 예선에서도 3위에 올라 결승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그리고 오후 강한 강우 속에서 치러진 엑스타 118d 원 메이크 레이스 결승에서는 경기 초반 선두를 지키던 안경주를 따돌린 후 선두의 자리를 지키며 가장 먼저 체커를 받았다.개막전 결과에 따라 강동우는 엑스타 86 원 메이크 레이스와 엑스타 118d 원 메이크 레이스의 첫 승의 주인공이 되었으며 강동우 개인으로도 하루에 두 번의 우승컵을 들어 올리는 뜻 깊은 하루를 경험하게 됐다.강동우는 경기가 끝난 후 “많은 응원과 기대, 도움이 있었기 때문에 좋은 결과가 있던 것 같다”고 밝힌 후 “엑스타 86 원 메이크 레이스에서의 우승과 함께 새롭게 신설된 엑스타 118d 원 메이크 레이스가 무척 어려운 환경에서 진행됐지만 우승을 차지할 수 있어 무척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한편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7는 대회 설립 이후 중심 클래스로 자리 잡은 엑스타 86 원 메이크 레이스와 핸즈 아베오 원 메이크 레이스 외에도 ‘엑스타 118d 원 메이크 레이스가 새롭게 신설되어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7 2라운드는 오는 5월 20, 21일 전라남도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치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