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로그인계정을 선택해 로그인 해 주세요.
이데일리 계정 또는 소셜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의견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신고사유

신고하기취소하기

*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 주세요.

BMW 럭셔리 스포츠쿠페 뉴 8시리즈 쿠페 세계 최초 공개

2018.06.18 14:38 | 남현수 기자 jhhan@

[이데일리 오토in] 카가이 남현수 기자= BMW그룹이뉴8시리즈쿠페를전세계최초로공개했다. BMW뉴8시리즈쿠페는럭셔리세그먼트에 속한 차량으로 BMW그룹에서 선보이는 새로운 모델이다. 성능, 디자인, 디스플레이와컨트롤,운전자보조시스템,커넥티비티기술등을 갖췄다.

BMW뉴8시리즈쿠페는고급스러움과감각적인분위기을 적절히 융합해 현대적인스포츠카로재탄생했다.전장4843mm,전폭1902mm,전고1341mm의넓고낮은차체는바닥에낮게깔린듯한 비율을자랑하며 2822mm에달하는긴휠베이스를바탕으로BMW특유의짧은오버행을완성했다.

뉴8시리즈의차체패널은다른 모델에서 볼 수 없는 또렷한라인이 특징이다. 날렵한캐릭터라인은측면에생동감을더하고 슬림한창문디자인,클래식스포츠카에서 찾아볼수있는‘더블버블(Double Bubble)’루프라인등은 BMW뉴8시리즈쿠페의외관에새로운매력을불어넣는다.

6각형태로디자인된전면의 키드니그릴과BMW차량 중 가장얇은LED헤드라이트는스포티함을 더한다.측면부는뒤로갈수록가늘어지는윈도우라인과근육질의숄더라인이돋보이고후면은수평선과대각선을통해낮은 무게중심을 드러낸다.

뉴8시리즈쿠페에는공기역학적설계와차체경량화기술이반영됐다.차체하부를완벽하게감싸는언더커버,액티브에어플랩컨트롤기능과에어브리더가포함된에어커튼을통해공기저항을최소화했다.선택사양인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CFRP)루프를적용하면차량의무게중심을한층더낮출수있으며 카본패키지선택시공기흡입구바,사이드미러캡,리어스포일러와리어디퓨저가카본소재로교체돼 디자인 만족감까지높일수있다.

BMW 럭셔리 스포츠쿠페 뉴 8시리즈 쿠페 세계 최초 공개
길게세로로배치된실내주요라인은시선을전방으로향하도록해 운전에 집중할수있는분위기를조성한다.패널마감재는센터콘솔과계기판사이에만적용해스포츠카스타일을강조했고단순한표면디자인은 소재의질감을그대로살려낸다.

새롭게개발된스포츠시트는베르나스카(Vernasca)가죽으로마감됐으며 도어숄더와계기판또한가죽으로장식됐다.뒷좌석의낮은시팅포지션덕분에헤드레스트와등받이가통합됐다. 50:50비율의분할식뒷좌석시트는등받이를접으면트렁크용량을최대420리터까지확장할수있다.여기에BMW디스플레이키,스마트폰무선충전거치대,바우어스앤윌킨스(B&W)다이아몬드서라운드사운드시스템,유리재질의기어노브등다양한 옵션을선택할수있다.

뉴8시리즈쿠페라인업중가장먼저출시되는것은새롭게개발된V8가솔린엔진을탑재한M850i xDrive다.신형8기통엔진은 성능과운전의재미를달성하기위해저속에서의피로도테스트부터뉘르부르크링서킷에서의고속계측테스트까지 다양한검증을거쳐완성됐다. M퍼포먼스트윈파워터보기술이적용된4.4리터엔진은최고출력530마력, 1,800-4,600rpm의넓은구간에서최대토크76.5kg·m를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100km/h가속까지 단3.7초가걸린다.

이어서세그먼트최초의디젤엔진을탑재한뉴840d xDrive모델도출시될예정이다. 3.0리터직렬6기통디젤엔진은최고320마력의출력과최대69.3kg·m의토크를발휘하며정지상태에서100km/h까지 4.9초의 시간이 필요하다.또한 멀티스테이지터보차징기술이적용된덕분에낮은RPM에서도충분한힘을발휘해보다편안한주행이가능하다.

모든라인업에는 최신8단스텝트로닉(Steptronic)스포츠자동변속기가장착된다.향상된기어비,새로운변속기관리체계와최적화된유압식컨트롤은보다스포티한변속과함께효율성과부드러움또한증대시킨다.스티어링휠에기본장착된패들시프트를통해수동변속도가능하다.

BMW 럭셔리 스포츠쿠페 뉴 8시리즈 쿠페 세계 최초 공개
BMW뉴8시리즈쿠페의섀시는스포츠주행성능을최대치로발휘할수있도록설계됐다.낮은무게중심,균형잡힌앞뒤무게배분,견고한차체구조등을통해공기역학적으로최적화된차체를완성했으며 더블위시본서스펜션으로구성된앞차축과 토션스트럿과5링크뒷차축은 구조적강성을높였다.

또한 뉴8시리즈쿠페는전자식컨트롤댐퍼가포함된어댑티브M서스펜션이기본으로탑재돼탑승자에게불편을줄수있는 잔진동을잡고 인테그럴액티브스티어링을통해안정적이고민첩한핸들링을제공한다.뉴M850i xDrive옵션으로제공되는액티브롤스태빌라이저는고속주행시보디롤을효과적으로제어해차량의민첩성과조향안정성을향상시킨다.

BMW xDrive인텔리전트사륜구동시스템은 신속하고정확한 토크배분은물론 다양한 주행상황에서도트랙션과안정성을 유지한다.이와더불어 후륜에추가적인세팅을더해BMW스포츠카특유의주행감을보장하고 M850i xDrive에는뒷차축에전자식으로제어되는디퍼렌셜록(Differential lock)을기본으로적용해더욱다이내믹한운전을즐길수있도록했다.

BMW뉴8시리즈쿠페에는가장진보된드라이브어시스턴스시스템이탑재됐다.스톱&고기능이탑재된액티브크루즈컨트롤,스티어링및차선컨트롤어시스턴트,차선변경및이탈경고,측면충돌방지/회피보조장치가포함된차선유지어시스턴트,교차차량경고기능이기본으로적용된다.또한 파킹어시스턴트시스템은가속과제동까지조작해더욱정밀한주차를도와주며 막다른골목을후진으로빠져나가야하는상황에서최대50미터까지차량이자동으로왔던길을거슬러 탈출하는‘리버싱어시스턴트(Reversing Assistant)’기능도추가됐다.

BMW 럭셔리 스포츠쿠페 뉴 8시리즈 쿠페 세계 최초 공개
새로운운영체계인BMW OS 7.0도탑재됐다. BMW OS 7.0과컨트롤컨셉트는직관적인 디자인과구조,맞춤설정이가능한디스플레이를통해운전자가필요한정보를 얻을수있도록돕는다.센터콘솔에설치된10.25인치컨트롤디스플레이는 터치기능이있어빠른조작이가능하며 스티어링휠뒤쪽에위치한12.3인치BMW라이브콕핏프로페셔널은디지털계기판과네비게이션등주행중필요한정보를지속적으로제공한다.운전자는스티어링휠에달린버튼이나iDrive컨트롤러,터치스크린,음성조작및BMW제스처컨트롤등다양한방법으로인포테인먼트시스템을조작할수있다.

레이싱 모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