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161390)(한국타이어)는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2조4353억원, 영업이익 4702억2900만원을 잠정 기록했다고 4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1%, 18.6% 늘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28.4% 증가한 3855억5600만원이다. 3분기 영업이익률은 19.3%로 전년 동기 대비 2.4%포인트 개선됐다.
| 한국타이어 본사 테크노플렉스. (사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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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3분기 한국타이어는 역대 분기 중 최대 매출을 올렸다. 한국타이어 측은 “꾸준히 전개해 온 혁신 연구개발(R&D) 투자와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이 성과를 드러내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지속했다”며 “유럽 경기 침체에 따른 예측하기 어려운 글로벌 환경 속에서도 한국앤컴퍼니그룹 조현범 회장의 전략적 리더십 하에 나온 결과”라고 설명했다.
제품별 판매 비중을 보면 승용차 및 경트럭 타이어(PC/LT) 매출 중 18인치 이상 고인치 타이어 비중이 전년 동기 대비 1.4%포인트 늘어난 44.8%로 나타났다.
주요 지역별 매출의 경우 한국이 2300억원, 중국이 214억원, 유럽이 1조15억원, 북미가 633억원 등이다. 특히 지역별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 판매 비중은 중국 66.5%, 한국 58%, 북미 52.8%, 유럽 34.6% 순으로 많았다.
한국타이어는 최근 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 대상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지속적으로 늘리며 기술력을 입증했다는 설명이다. BMW ‘M5’, ‘메르세데스-AMG GT 쿠페’ 등 고성능 브랜드를 비롯해 포르쉐,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 BMW, 테슬라, BYD 등 50여개 브랜드 280여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 중이다.
또 전기차 상용화 이전부터 프리미엄 전기차를 목표로 전기차 전용 타이어 원천 기술을 쌓고,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을 필두로 전기차 전용 타이어 시장에서 우위를 점했다. ‘아이온’은 2022년 출시 이후 16인치부터 22인치까지 총 236개 규격을 운영하며 세계 최초로 전 라인업을 갖춘 상태다.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모터스포츠 대회를 적극 활용해 최상위 타이어 기술력을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리는 등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 활동도 벌이고 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글로벌 판매 채널 확대와 유통 기반 강화를 통해 전 세계에서 각 지역 특성에 맞춘 전략 상품으로 판매 비중을 꾸준히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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