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로그인계정을 선택해 로그인 해 주세요.
이데일리 계정 또는 소셜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의견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신고사유

신고하기취소하기

*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 주세요.

현대차, 가전제품과 함께하는 `스타일 셋 프리` 전시용 모형 준비

2020.08.02 23:41 | 송승현 기자 dindibug@

현대차, 가전제품과 함께하는 `스타일 셋 프리` 전시용 모형 준비
[이데일리 송승현 기자] 현대자동차(005380)가 국내 가전 업계와 협업해 차세대 모빌리티의 모습이 담긴 전시용 모형을 준비한다.

2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새로운 자동차 상을 담은 전시용 모형을 LG전자(066570)와 함께 준비 중에 있다. 두 회사가 준비 중인 전시용 모형은 자동차와 가전제품이 결합된 모형이다.

앞서 현대차는 지난해 1월 열린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19’에서 자동차 내부에 자신만의 독특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인테리어 및 하드웨어 기기를 설치할 수 있는 ‘스타일 셋 프리’를 선보인 바 있다. 예를 들어 평소 의류와 오락에 관심 있는 소비자는 스타일 셋 프리를 통해 자동차 내부에 의류관리기구와 오락기를 설치하는 식이다.

당초 두 회사는 올해 열릴 제네바 모터쇼에서 스타일 셋 프리의 모습을 담을 전시용 모형을 선보일 계획이었지만,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모터쇼가 연기되면서 별도의 모형을 준비하는 것으로 변경한 것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스타일 셋 프리는 특정 기업이 아닌 고객이 원하는 가전제품이라면 어떤 것이든지 선택이 가능한 차세대 자동차의 상”이라고 설명했다.

레이싱 모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