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로그인계정을 선택해 로그인 해 주세요.
이데일리 계정 또는 소셜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의견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신고사유

신고하기취소하기

*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 주세요.

한국타이어, 겨울용 SUV타이어 ‘윈터 아이셉트X’ 출시

2019.10.11 09:29 | 임현영 기자 ssing@

한국타이어, 겨울용 SUV타이어 ‘윈터 아이셉트X’ 출시
[이데일리 임현영 기자] 한국타이어가 겨울용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X’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윈터 아이셉트 X는 한국타이어의 최신 기술을 적용해 눈길과 빙판길에서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개발된 겨울용 SUV 타이어다. 고인치 타이어 위주로 바뀌는 트렌드에 라인업을 20인치까지 선보이며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계획이다.

먼저 바닥면 중앙부에는 배수 성능을 향상시켜주는 ‘V’자형과 ‘Z’자형의 홈을 배치하고 양 측면부에는 수분을 흡수해 미끄러짐을 줄여주는 ‘멀티 스포이트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는 눈길에서의 미끄러짐이나 눈이 녹아 타이어와 도로 사이에 생기는 수막현상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준다.

타이어 바닥면에 삽입된 커프(트레드 표면에 새겨진 미세한 홈)에 물과 눈을 효율적으로 배출시켜 주는 나선형 패턴 디자인을 적용해 제동력을 강화했다. 또한 타이어 옆면에는 ‘Z’자 형태의 숄더 블록을 삽입해 타이어 가장자리 하중을 효과적으로 분산시켜 핸들링 성능을 향상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겨울용 타이어 전용 성능 시험장, 테크노트랙을 핀란드 북부 도시 이발로에서 운용하며 겨울용 타이어 연구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다.

레이싱 모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