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로그인계정을 선택해 로그인 해 주세요.
이데일리 계정 또는 소셜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의견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신고사유

신고하기취소하기

*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 주세요.

기아, 북미 800대 한정판 스팅어 GTS 뉴욕모터쇼서 공개

2019.04.20 08:00 | 남현수 기자 hsnam@

기아, 북미 800대 한정판 스팅어 GTS 뉴욕모터쇼서 공개
[이데일리 오토in] 카가이 남현수 기자= 기아차는 이번 뉴욕 모터쇼에서 스팅어GTS를 글로벌 시장에 최초로 선보였다. 스팅어 GTS는 기존 후륜 구동 시스템(RWD)과 기아차가 새롭게 개발한 다이나믹 사륜 구동 시스템(D-AWD)이 적용된 모델 2가지로 출시될 예정이다.

특히 다이나믹 사륜 구동 시스템(D-AWD)에는 드리프트 모드가 추가로 탑재된다. 주행모드를 선택해 뒷바퀴에 전달되는 동력을 조절할 수 있다. 드리프트 모드의 경우 최대 100%의 동력을 뒷바퀴로 전달해 보다 역동적이고 짜릿한 주행 감성을 체험할 수 있다.

컴포트 모드는 뒷바퀴로 60%의 동력을 전달해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며, 스포츠 모드는 80%의 동력을 뒷바퀴로 전달해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다이나믹 사륜 구동 시스템(D-AWD)에는 리미티드 슬립 리어 디퍼렌셜(Limited slip rear differential) 기어가 적용돼 차량이 미끄러지는 상황에서도 더욱 안정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기아, 북미 800대 한정판 스팅어 GTS 뉴욕모터쇼서 공개
스팅어 GTS는 3.3L 트윈 터보 V6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됐으며, 365마력과 최대토크 52.0kg·m를 자랑한다.

스팅어 GTS의 외장 디자인은 지난 2017 세마쇼에서 호평을 받은 바 있는 ‘페더레이션 오렌지(Federation Orange)’ 외장 컬러 및 리얼 카본 파츠 적용 등을 통해 더욱 세련된 모습으로 거듭났다.

또한 후면부에는 GTS 전용 뱃지가 적용돼 스팅어 GTS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한다. 내관 디자인 또한 고급 소재를 사용하여 프리미엄 감성을 강화했다.

스티어링 휠과 센터 콘솔 등 운전자의 손길이 자주 닿는 곳에 알칸타라 소재를 적용해 세련미를 더했으며, 내부 천장은 샤무드 소재가 적용돼 고급스러움을 한층 강화했다.

스팅어 GTS는 올 하반기 미국 시장에서 800대 한정모델로 출시될 계획이다.

레이싱 모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