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로그인계정을 선택해 로그인 해 주세요.
이데일리 계정 또는 소셜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의견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신고사유

신고하기취소하기

*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 주세요.

엥글 GM 사장 “중요 신차 2종 한국에 배정”

2018.04.23 17:28 | 피용익 기자 yoniki@

[이데일리 피용익 기자] 배리 엥글 제너럴모터스(GM) 해외사업부문 사장은 23일 “GM에선 2개의 중요한 제품을 한국에 할당하겠다고 이야기했다”며 “2개의 제품 모두 생산량이 굉장히 크고 수출물량이 대다수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엥글 사장은 이날 한국GM 노사의 임금 및 단체협상 잠정합의 직후 부평공장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GM의 신차 배정 계획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엥글 사장은 그러면서 “이러한 두 제품 배정은 모든 이해관계자의 고통 분담을 기반으로 한다”며 “노조에서 이를 해주셨고, 정부를 포함한 다른 이해관계자들의 지원을 확정 지음으로써 GM이 제품 할당을 공식화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이와 관련, 한국GM 노사의 임단협 잠정합의안에는 부평공장에 내수 및 수출시장용 신차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을 배정하고, 창원공장은 내수 및 수출시장용 신차 크로스오버유틸리티차량(CUV) 배정을 확정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엥글 사장은 한국GM 노사가 ‘데드라인’ 문턱에서 임단협 잠정합의를 이룬 데 대해 “오늘 이 잠정 합의 타결은 회사뿐 아니라 국가와 업계 전체에 중요한 발전 사항이라고 생각한다”며 “회사의 회생 계획을 완벽하게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오늘 하루를 통해 우리 (회사) 구조조정이 가능하게 됐으며 우리 회사 역사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며 “여기까지 오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여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사업을 재구축하고 회생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실 거라고 믿는다”고 했다.

카허 카젬 한국GM 사장은 “앞으로 며칠 동안 합의 내용에 대해 마무리 지을 것”이라며 “특히 노조 대표들이 회사에 양보해줌으로써 회생 계획이 진행되고 회사가 지속가능한 미래를 가질 수 있게 해 줬다”며 노조에 감사를 표했다.

엥글 GM 사장 “중요 신차 2종 한국에 배정”
14차례 교섭 끝에 한국지엠 노사 임금단체협약이 잠정 합의된 23일 오후 협약에 참여했던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왼쪽부터), 베리 앵글 지엠 해외사업부문 사장,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의원, 문승 협신회 부회장이 인천시 부평구 한국지엠 부평공장에서 기자회견을 마친 뒤 환하게 웃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레이싱 모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