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로그인계정을 선택해 로그인 해 주세요.
이데일리 계정 또는 소셜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의견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신고사유

신고하기취소하기

*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 주세요.

中더블스타·산은 회장 광주行..금호타이어 노조와 만남은 무산

2018.03.22 20:40 | 노재웅 기자 ripbird@

中더블스타·산은 회장 광주行..금호타이어 노조와 만남은 무산
금호타이어 인수를 추진하는 중국 타이어업체 더블스타의 차이융썬 회장이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산업은행 본점에서 연 방한 기자회견에서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중국 타이어업체 더블스타 차이융썬 회장과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이 해외 매각을 반대하는 금호타이어 노조와 대화를 위해 광주 공장을 방문했지만, 만남은 일단 무산됐다.

2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동걸 회장과 차이융썬 회장은 노조를 설득하기 위해 이날 오후 5시경 서울 여의도 산은 본점에서 금호타이어 광주공장을 향해 출발했다.

하지만 노조는 사전에 시간과 장소 등 만남을 약속하지 않고 일방적으로 광주에 내려왔다며 면담을 거부했다.

이에 차이 회장 일행은 오후 7시30분쯤 광주 송정역에 도착해 금호타이어 노조 사무실에 들르지 않고 저녁식사 장소로 이동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금호타이어 인수를 추진하는 더블스타의 차이융썬 회장은 이날 오전 산은 본점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노조와의 합의’를 호소했다. 차이 회장은 이 자리에서 “노조의 지지 하에 (인수) 프로젝트가 성사되길 기대한다”면서 “단체협약을 포함해 금호타이어가 노조와 체결한 합의를 모두 존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레이싱 모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