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로그인계정을 선택해 로그인 해 주세요.
이데일리 계정 또는 소셜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의견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신고사유

신고하기취소하기

*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 주세요.

한라홀딩스, 성일모 수석사장 신임 대표이사 선임

2018.03.23 16:28 | 신정은 기자 hao1221@

한라홀딩스, 성일모 수석사장 신임 대표이사 선임
성일모 한라홀딩스 신임 대표이사
[이데일리 신정은 기자] 한라홀딩스(060980)는 23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신임 대표이사로 성일모(63) 수석사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한라홀딩스는 이에 따라 성일모 대표와 황인용(60) 대표의 각자 대표 체제로 전환된다. 성 신임대표는 한라그룹 공통부문총괄 및 지주부문을 맡고, 황 대표는 사업부문을 총괄한다.

성 신임대표는 “한라홀딩스는 지주회사답게 선택과 집중을 통하여 그룹의 양대 축인 자동차 부문과 건설부문의 안정적인 사업포트폴리오 균형(Balancing)을 이룰 수 있도록 조정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룹의 비전인 ‘우량하고 튼실한 기업’을 지향하기 위해 구조조정을 통해 재무건전성을 확보하고,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신규비즈니스 창출에 주력할 계획”이라며 “인수합병(M&A), 신규사업 추진, 스타트업 투자 및 글로벌 업체와의 제휴관계 구축 등 다양한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주주가치 극대화를 위해 그룹 브랜드밸류 제고를 강조했다.

성 신임대표는 한양대 전기공학과를 졸업하고, 1978년 만도의 전신인 현대양행에 입사했으며 ㈜만도 코리아(MDK) 총괄사장, ㈜만도 대표이사를 거쳐 2017년 11월부터 한라그룹 공통부문총괄 수석사장을 맡고 있다.

한편 한라홀딩스는 이날 정기주주총회에서 주당 1350원의 현금배당을 결정, 최종 승인했다.

레이싱 모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