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로그인계정을 선택해 로그인 해 주세요.
이데일리 계정 또는 소셜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의견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신고사유

신고하기취소하기

*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 주세요.

페라리 V8 스페셜 시리즈, '488 피스타' 최초 공개

2018.02.22 18:35 | 박지혜 기자 noname@

[이데일리 e뉴스 박지혜 기자] 페라리가 신형 V8 스페셜 시리즈 모델인 ‘488 피스타(Pista)’를 공개했다.

22일 페라리에 따르면 488 피스타는 강력한 퍼포먼스와 날카로운 핸들링으로 찬사를 받아온 360 챌린지 스트라달레 (360 Challenge Stradale), 430 스쿠데리아(430 Scuderia), 458 스페치알레(458 Speciale)로 이어지는 페라리의 V8 스페셜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피스타’는 이탈리아어로 레이싱 트랙이라는 뜻이다.

페라리 V8 스페셜 시리즈, `488 피스타` 최초 공개
페라리 V8 스페셜 시리즈 488 피스타(Pista)
페라리 488 피스타의 엔진뿐만 아니라 광범위한 경량화 솔루션과 차량 다이내믹스, 공기 역학 기술 모두 레이싱카인 488 GTE와 488 챌린지(488 Challenge)에서 가져왔다. 그 결과 프로가 아닌 일반 운전자도 온·오프로드에서 트랙에서와 같은 퍼포먼스가 가능한 모델이 탄생하게 됐다.

488 GTB에 비해 488 피스타의 중량은 90kg 더 가벼워졌으며(건조중량 1280kg), 기존 스페셜 시리즈 중에서는 가장 높은 수치의 엔진 출력(+50마력)향상을 달성했다.

488 피스타의 엔진은 2016년과 2017년에 올해의 엔진상(Engine of the Year award) 대상을 수상한 페라리 역사상 가장 강력한 V8엔진이다. 이 엔진은 720마력을 발휘하며 리터당 출력(185cv/l)은 동급 최고다. 모든 엔진속도에서488 GTB보다 높은 토크를 뿜어내며 출력 증가에도 불구하고 더욱 빠른 터보 반응 시간과 함께 지속적이면서 부드럽고, 강력한 가속력을 낸다.

인코넬 배기 매니폴드, 경량 크랭크 샤프트와 플라이휠 등 488 챌린지에 적용한 솔루션과 티타늄 콘 로드와 탄소섬유 인테이크 플래넘 등과 같은 추가적인 부분들로 인해 더욱 가뿐해졌다.

페라리 V8 스페셜 시리즈, `488 피스타` 최초 공개
페라리 V8 스페셜 시리즈 488 피스타(Pista)
488 피스타는 페라리의 모터스포츠 경험을 십분 활용해 일반 도로에서도 최대의 공기역학적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차체 하부의 볼텍스 제너레이터(vortex generator)도 새롭게 디자인됐으며 리어 디퓨저에는 일반 디퓨저보다 공기 추출과 다운포스 형성을 증대시켜주는 488 GTE와 같은 이중 꼬임이 적용됐다. 리어 스포일러는 더욱 높고 길어졌으며, 그 형태도 최적화 됐다. 이러한 기능들을 통해 20%의 다운포스 증가가 가능했다.

전면의 컨셉은 돌핀 테일 리어 스포일러에도 반영되어 가볍고 효율적인 느낌을 주며, 후면의 볼륨 덕분에 차의 후미가 힘있어 보인다.

페라리 차량에는 처음으로 적용된 새로운 옵션의 20인치 탄소섬유 림은 이 차의 정체성을 한번 더 강조시켜준다. 이 밖에도 엔진 커버, 범퍼 그리고 리어 스포일러도 탄소섬유로 제작됐다.

페라리 488 피스타의 실물은 오는 3월 2018 제네바 모터쇼에서 처음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레이싱 모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