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로그인계정을 선택해 로그인 해 주세요.
이데일리 계정 또는 소셜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의견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신고사유

신고하기취소하기

*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 주세요.

현대차, 전기차 전용 브랜드로 '아이오닉' 낙점

2020.08.10 16:27 | 이승현 기자 eyes@

현대차, 전기차 전용 브랜드로 `아이오닉` 낙점
현대차의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


[이데일리 이승현 송승현 기자] 현대자동차(005380)가 전기차 전용 플랫폼이 적용된 순수 전기차 브랜드를 ‘아이오닉(IONIQ)’으로 정하고 본격적인 글로벌 전기차 시장 공략에 나선다. 대부분의 글로벌 자동차 회사들이 기존 브랜드에 약간의 변화를 줘 전기차 라인업을 갖추고 있는 것과 달리 별도의 브랜드를 론칭한 것은 현대차가 전기차 시장에 힘을 싣겠다는 의지의 표현으로 풀이된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브랜드를 바탕으로 2025년까지 연간 56만대를 판매하는 글로벌 전기차 메어커가 되갰다는 목표다.

현대차는 내년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하는 전기차 전용 브랜드 명칭을 아이오닉으로 정했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드명 아이오닉은 전기적 힘으로 에너지를 만들어 내는 이온(Ion)과 현대차의 독창성을 뜻하는 유니크(Unique)의 조합으로 만들어진 말이다. 현대차는 2024년까지 준중형 크로스오버 유틸리티차량(CUV), 중형 세단,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등 총 3종의 전기차 전용 라인업을 갖출 계획이다. 첫차는 내년에 출시하는 현대차 ‘포니 쿠페’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콘셉트카인 ‘45’를 모티브로 한 준중형 CUV다. 2022년에는 ‘프로페시’ 콘셉트카를 기반으로 한 중형 세단을 출시할 계획이다. 프로페시는 지난 3월 온라인으로 공개한 전기차 콘셉트카다. 대형 SUV는 2024년에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오닉 브랜드는 ‘아이오닉’ 뒤에 차급 등을 나타내는 ‘숫자’가 조합된 새로운 차명 체계를 도입한다. 이에 따라 준중형 CUV는 아이오닉5, 중형 세단은 아이오닉6, 대형 SUV는 아이오닉7로 명명됐다.

조원홍 현대차 고객경험본부장(부사장)은 “아이오닉 브랜드는 고객 경험에 대한 패러다임을 바꿀 것”이라며 “전기차에 대한 새로운 시각으로, 고객에게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기반 진보한 전동화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레이싱 모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