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로그인계정을 선택해 로그인 해 주세요.
이데일리 계정 또는 소셜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의견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신고사유

신고하기취소하기

*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 주세요.

BMW코리아, 업계 최초 구독형 차량관리 고객 케어 프로그램 론칭

2022.05.25 13:55 | 손의연 기자 seyyes@

[이데일리 손의연 기자] BMW 코리아가 자동차 업계 최초로 구독형 차량관리 프로그램인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BMW ServiceCare+)’를 공식 론칭했다고 25일 밝혔다.

BMW코리아, 업계 최초 구독형 차량관리 고객 케어 프로그램 론칭
BMW 코리아, 업계 최초 구독형 차량관리 고객 케어 프로그램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 론칭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는 BSI(차량 소모품 관리 보증기간) 만료 기간인 출고 이후 6년 이상된 고객들을 지속적으로 케어하고자 만든 업계 최초의 구독형 차량관리 케어 프로그램이다.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는 스탠다드와 프리미엄 두 가지 멤버십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파워트레인 워런티를 옵션으로 추가 선택 가능하다. 고객이 원하는 시점에 차량 관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어 가입 기간 동안 차량 유지 관리에 대한 걱정 없이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다.

먼저 스탠다드 멤버십은 △엔진오일 및 오일필터 교체 △일반 수리 15% 할인 △서비스 쿠폰 3만원권 1장 △픽업 앤 딜리버리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프리미엄 멤버십엔 △브레이크 패드 및 디스크 세트 교체(앞 또는 뒤 선택) △엔진오일 및 오일필터 교체 △일반 수리 25% 할인 △브레이크액 교체 △마이크로필터 교체 △서비스 쿠폰 7만원권 1장 △픽업 앤 딜리버리 서비스 등의 혜택이 포함된다.

단, 모든 서비스는 구독 기간 중 연 1회 이용 가능하다.

기본 패키지에 파워트레인 워런티 옵션을 추가하면 보장 범위 내에 있는 엔진 및 변속기 관련 수리비용을 최대 1000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파워트레인 워런티는 출고 이후 6년부터 8년까지 차량 및 주행거리 18만km 이하 차량에만 추가 가능하다. 순수 전기차, M시리즈(M 하이 퍼포먼스), 영업용 차량 등은 가입할 수 없다. 스탠다드나 프리미엄 멤버십 가입 없이 단독 구매는 불가하다.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의 가격은 모델에 따라 상이하며 BMW 5시리즈 기준으로 스탠다드 멤버십 14만9000원, 프리미엄 멤버십 94만9000원, 옵션 항목인 파워트레인 워런티는 출고 이후 6년 차량 기준 56만9000원이다. 스탠다드와 프리미엄 멤버십의 경우 M 시리즈 (M 하이 퍼포먼스) 및 순수 전기차는 가입 대상에서 제외된다.

앞서 BMW 그룹 코리아는 지난 2020년부터 구독형 차량관리 서비스 체험단을 운영하며 국내 소비자들의 요구사항을 수렴한 바 있다. 서비스 전반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준비 기간을 거쳐 이번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를 공식 출시했다. BMW 그룹 내에서도 전 세계 최초로 한국에 출시된 만큼 향후 다양한 해외 시장에서도 벤치마킹 사례가 될 전망이다.

BMW 그룹 코리아 애프터세일즈를 총괄하는 정상천 본부장은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는 BSI 기간이 만료되어 차량 유지 관리가 부담스러운 고객들을 책임지고 케어하자는 취지에서 만들어졌으며, 합리적인 가격에 차량 관리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획기적인 프로그램”이라며 “BMW 그룹 내에서도 한국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향후 전 세계 시장에서도 고객 케어 및 AS 디지털화의 성공 사례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BMW 코리아는 이번 론칭을 기념하는 의미로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 25일부터 7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 구독 시 자동 응모된다. 롯데 시그니엘 호텔 숙박권 및 식사권, 주유상품권 등 경품을 제공한다.

레이싱 모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