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로그인계정을 선택해 로그인 해 주세요.
이데일리 계정 또는 소셜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의견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신고사유

신고하기취소하기

*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 주세요.

현대엠엔소프트, ‘플레이맵’ 출시..지도 데이터 개방

2019.11.14 10:41 | 이소현 기자 atoz@

[이데일리 이소현 기자] 현대엠엔소프트가 미래 자율주행과 모빌리티 시장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지기 위해 지도 데이터 플랫폼 ‘PlayMap(플레이맵)’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플레이맵은 차량에 최적화된 지도, 검색, 경로탐색, 교통정보에 대한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를 비롯해 모바일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제공한다.

현대엠엔소프트는 플레이맵을 이용해 현대자동차그룹 커넥티비티 애플리케이션인 ‘블루링크’, ‘유보’,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의 지도 데이터 개선을 진행했다.

현대엠엔소프트는 플레이맵을 통해 플랫폼 참여자들과의 상호 발전을 이루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참여자들이 플레이맵을 활용해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이러한 서비스에서 재생산된 데이터를 유의미한 정보로 분석해 새로운 미래 비즈니스 발굴에 활용할 예정이다. 플레이맵은 데이터 개방과 공유를 바탕으로 새로운 산업과 서비스를 뒷받침하고, 경쟁력 있는 위치 기반 정보 서비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현대엠엔소프트는 미래 자율주행에 필요한 정밀지도 데이터도 추가로 공개할 계획이며, 현대차그룹을 비롯한 국내 모빌리티 분야 스타트업과의 제휴를 통해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 개발을 지원할 예정이다.

현대엠엔소프트 관계자는 “이번 플레이맵 런칭은 미래 자율주행과 모빌리티 산업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지기 위한 첫 단추”라며, “국내 최고의 내비게이션 기술과 지도 데이터 개방을 통한 데이터의 선순환 구조 구축을 가장 중요한 목표로 삼고, 새로운 시도와 개선의 노력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엠엔소프트는 최근 국내 자동차 전용도로 1만6000㎞의 정밀지도 구축을 완료해 자율주행 기술 기반의 모빌리티 환경을 조성했다. 20여년의 디지털 지도 제작 및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개발 비결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현대엠엔소프트, ‘플레이맵’ 출시..지도 데이터 개방
지도 데이터 플랫폼 ‘PlayMap(플레이맵)’(사진=현대엠엔소프트).

레이싱 모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