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로그인계정을 선택해 로그인 해 주세요.
이데일리 계정 또는 소셜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의견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신고사유

신고하기취소하기

*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 주세요.

르노코리아차, 청각장애인 드라이버 운영사 ‘코액터스’와 MOU 체결

2023.02.08 10:06 | 박민 기자 parkmin@

[이데일리 박민 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청각장애인 드라이버를 고용하는 사회적 모빌리티 기업 코액터스와 7일 전략적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코액터스는 서울지역에서 호출형 차량 공유 서비스인 카헤일링 형태로 일반 승객에게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요한M’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차량은 르노코리아차의 국내 대표 LPG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QM6 LPe’를 중심으로 운영 중이다.

고객들은 고요한M을 통해 청각장애인 드라이버가 운행하는 조용하고 편안한 QM6를 고요한 택시로 이용할 수 있으며, QM6의 넉넉한 2열과 트렁크 공간을 활용한 다양한 비즈니스 운송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비즈니스 운송 서비스의 경우 장애인표준사업장의 제품이나 서비스 이용 시 장애인고용부담금의 최대 50%가 감면되는 장애인연계고용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르노코리아차, 청각장애인 드라이버 운영사 ‘코액터스’와 MOU 체결
르노코리아자동차와 청각장애인 드라이버를 고용하는 사회적 모빌리티 기업 코액터스는 7일 전략적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사진=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차는 이번 제휴 협약을 통해 서울지역 르노코리아차 직영 사업소 내 고요한M 드라이버 쉼터·전용 주차 공간 제공, 르노코리아차 홈페이지·모바일 앱에 고요한M 광고 노출 지원을 약속했다.

또한 청각장애인 드라이버 일자리 확대와 고요한M 활성화를 위해 코액터스에 안정적인 차량 공급·운영 지원, 르노코리아차 임직원 업무용 운송 서비스에 고요한M 비즈니스도 도입할 예정이다.

코액터스도 르노코리아차 QM6를 고요한M의 주요 운영차량으로 선정하고, 고요한M 모바일·차량 내 태블릿을 통해 QM6 홍보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코액터스는 2020년 규제 샌드박스 실증 특례로 사업을 시작한 뒤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다는 점을 인정받아 2021년 국내 1호 여객자동차플랫폼 사업자로서 운송사업 고요한M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코액터스는 총 95대의 차량을 운영 중이며, 이중 QM6 LPe가 73대로 전체의 약 77%를 점하고 있다.

레이싱 모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