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로그인계정을 선택해 로그인 해 주세요.
이데일리 계정 또는 소셜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의견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신고사유

신고하기취소하기

*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 주세요.

현대차, 고성능 경주차 ‘i30 N TCR’ TCR아시아 시리즈 우승

2019.07.08 10:01 | 임현영 기자 ssing@

현대차, 고성능 경주차 ‘i30 N TCR’ TCR아시아 시리즈 우승
[이데일리 임현영 기자] 현대자동차(005380) 모터스포츠가 TCR 아시아 시리즈 중국 3개 대회(5~7월)에서 모두 우승했다.

현대자동차는 고성능 경주차 ‘i30 N TCR’이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중국 저장성에서 열린 ‘저장 인터네셔널 서킷’의 TCR 아시아 시리즈 네 번째 대회에서 우승했다고 8일 밝혔다.

이로써 i30 N TCR은 지난 4월 말레이시아 세팡서 개최된 개막전 우승을 시작으로 5월 중국 주하이·6월 상하이 대회에 이어 이번 저장성 대회까지 우승해 중국서 치러진 3개 대회는 물론 올 시즌 TCR 아시아 전 대회를 석권했다.

이번 저장성 대회에는 폭스바겐 ‘골프 GTI TCR’, 아우디 ‘RS3 LMS TCR’, 혼다 ‘시빅 Type R TCR’ 등 총 18대의 고성능 경주차가 출전한 가운데 ‘i30 N TCR’은 결승1에서 우승과 준우승, 결승2에서는 우승과 준우승 등을 차지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지난 5월부터 시작한 중국 3연전 모두 최상위권 성적을 거둬 중국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i30 N TCR의 우수한 경주성능을 각인시켰다”며 “i30 N TCR의 활약은 중국에서 현대자동차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동시에 향후 고성능N이 중국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는데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레이싱 모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