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로그인계정을 선택해 로그인 해 주세요.
이데일리 계정 또는 소셜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의견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신고사유

신고하기취소하기

*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 주세요.

BMW, 콘셉트 M8 그란 쿠페 세계 최초 공개

2018.03.07 10:04 | 신정은 기자 hao1221@

BMW, 콘셉트 M8 그란 쿠페 세계 최초 공개
BMW 콘셉트 M8 그란 쿠페. BMW그룹코리아 제공
[이데일리 신정은 기자] BMW그룹이 6일(현지시간) 2018 제네바 모터쇼에서 BMW 콘셉트 M8 그란 쿠페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BMW 콘셉트 M8 그란 쿠페는 BMW 8시리즈의 우아함과 고급스러움을 고성능 라인업 ‘M’의 핵심 가치와 결합한 새로운 모델이다. 역동성이 돋보이는 외관에 강력한 주행 성능을 담아냈으며 이를 통해 BMW의 새로운 해석이 반영된 럭셔리 자동차를 탄생시켰다.

BM8 그란 쿠페는 아래로 갈수록 넓어지는 키드니 그릴로 저중심 설계를 강조했으며 BMW 초창기 쿠페 모델과 마찬가지로 키드니 그릴과 그릴 서라운드를 하나로 연결했다. 특히 키드니 그릴 서라운드는 골드 색상으로 마감되어 차량 전면부의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내구 레이스용 모델인 M8 GTE의 조명 기술이 적용된 헤드램프는 육각형 모양으로 디자인돼 현대 모터스포츠 감성과 고급스러운 품격을 더했다. 또한 전면의 웅장한 공기흡입구는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CFRP) 소재로 만들어졌다.

차량의 지붕은 무게 중심을 물리적, 시각적으로 낮추기 위해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으로 제작됐다. 공기 역학적으로 최적화된 사이드 미러를 탑재했다. 외장은 빛에 따라 녹색에서 회색 계열 푸른색으로 변하는 ‘살레브 베르(Saleve Vert)’ 페인트로 마감했다. 여기에 골드 색상의 창문 테두리와 브레이크, BMW M 특유의 그릴, M 트윈 테일 파이프를 탑재해 새로운 인상을 준다.

후미등은 얇게 디자인됐으며 앞, 뒤 범퍼와 M 트윈 테일 파이프는 다이내믹한 감성을 더한다. 넓은 차폭과 볼륨 있게 튀어나온 휠 아치는 넘치는 힘을 보여주며, 차량을 가로지르는 수평선은 후면을 시각적으로 분할해 리어 스포일러 아래쪽이 빛을 받아 날렵하게 보이는 효과를 준다.

BMW 콘셉트 M8 그란 쿠페를 기반으로 8시리즈 패밀리를 완성할 BMW 8시리즈 그란 쿠페와 BMW M8 그란 쿠페는 2019년에 공개될 예정이다.

BMW, 콘셉트 M8 그란 쿠페 세계 최초 공개
BMW 콘셉트 M8 그란 쿠페. BMW코리아 제공

레이싱 모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