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로그인계정을 선택해 로그인 해 주세요.
이데일리 계정 또는 소셜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의견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신고사유

신고하기취소하기

*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 주세요.

포드, 초보운전자 안전운전 교육 ‘드라이빙 스킬 포 라이프’ 운영

2021.09.28 10:40 | 손의연 기자 seyyes@

[이데일리 손의연 기자]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는 사단법인 한국생활안전연합과 협력해 ‘2021 드라이빙 스킬 포 라이프(DSFL)’ 행사를 28일부터 오는 10월 26일까지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드라이빙 스킬 포 라이프는 지난 2016년부터 포드코리아와 한국생활안전연합이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는 초보 운전자 대상 안전운전 교육 사회공헌활동이다.

올해 DSFL은 작년에 이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을 통해 개최된다. 포드코리아는 자사 소셜 미디어 계정을 통한 영상 교육과, 교육 영상 내용을 기반으로 진행되는 라이브 랜선 퀴즈쇼를 통해 안전운전 관련 유익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참가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포드코리아는 지난 8월 말부터 DSFL 공식 강사들과 협업해 자사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DSFL 서베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초보 운전자들의 운전 경험담과 안전운전 노하우 및 궁금증을 취합했다. 이용자 참여 방식으로 구성된 총 여덟 편의 교육 영상은 ‘초보자를 위한 운전 에티켓’과 ‘위험사항 대처 방법’을 주제로 초보 운전자들의 도로 운전 적응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DSFL 교육 영상은 두 차례에 걸쳐 포드코리아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 및 인스타그램에 공개된다.

포드코리아는 오는 10월 말 ‘줌 (Zoom)’ 비대면 회의 및 ‘Quiz N’ 온라인 퀴즈 플랫폼을 활용해, 자사 공식 SNS 채널에서 교육 영상을 시청한 100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퀴즈쇼를 개최한다. 본 퀴즈쇼는 DSFL 교육 영상 내용을 토대로 한 문제 위주로 퀴즈가 진행된다. 성적 우수 참가자들에게는 애플 아이패드, 애플 워치, 1965 머스탱 디자인 기반의 LP 턴테이블 등 다양한 경품이 증정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은 포드코리아 공식 소셜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데이비드 제프리(David Jeffrey) 포드코리아 대표는 “포드코리아는 단순히 소비자에게 차량을 판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고객이 차량을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돕는 것 또한 기업의 의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2021 DSFL 프로그램이 국내 초보 운전자들이 국내 초보 운전자들에게 살면서 꼭 습득해야 할 안전운전 상식을 제공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계속해서 다양한 방법으로 국내 안전운전 문화 형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레이싱 모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