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로그인계정을 선택해 로그인 해 주세요.
이데일리 계정 또는 소셜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의견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신고사유

신고하기취소하기

*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 주세요.

볼보트럭, 여성정비사 교육과정 2기 교육생 모집…"정규직 기회 제공"

2022.11.25 10:27 | 손의연 기자 seyyes@

[이데일리 손의연 기자] 볼보트럭코리아가 여성정비사 양성 교육과정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볼보트럭, 여성정비사 교육과정 2기 교육생 모집…`정규직 기회 제공`


볼보트럭코리아는 지속가능성과 다양성을 실천하기 위한 일원으로 지난해부터 여성정비사와 여성운전자 교육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여성정비사 1기 교육 프로그램은 8명의 교육생이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볼보트럭코리아가 제공한 정규직 취업 기회를 통해 올 초부터 7명이 볼보트럭 서비스 네트워크 및 협력 사업소 현장에서 정비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올해도 3주간의 교육과정을 수료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면접을 거쳐 볼보트럭코리아 협력 사업소에서 정규직으로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기 교육생은 11월30일까지 모집한다. 볼보트럭 전문 정비를 희망하는 여성이라면 누구든 지원 가능하다.

이후 선발된 인원을 대상으로 볼보트럭코리아 평택 종합출고장 내 테크니컬 센터에서 12월 19일부터 2023년 1월 6일까지 3주간 교육을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기본적인 이론 교육 및 실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현장 체험 교육을 제공하며 전문 정비사로서 갖추어야 할 기술적 역량을 익힐 예정이다.

교육생으로 선발된 인원에게는 교육 훈련비와 교육 기간 중 숙식을 제공하고, 유니폼 및 작업복을 제공한다. 교육생 지원 우대 조건으로는 자동차, 기계, 전기 관련 학과 전공자 또는 관련 업무 종사자, 자동차 정비 및 건설기계 관련 자격증 보유자 등이 있다.

박강석 볼보트럭코리아 사장은 “현장에서 훌륭하게 실무를 수행하고 있는 1기 수료생들의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아 올해도 여성정비사 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었다” 며 “여성정비사 뿐 아니라 볼보트럭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 사회의 일자리 창출 분야에서도 기여하고 있음에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 볼보그룹의 핵심 가치 중 하나인 지속가능성과 다양성을 실현할 수 있는 이러한 프로젝트가 장기 프로젝트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모집 및 교육에 대한 상세 내용과 지원 양식은 볼보트럭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레이싱 모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