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로그인계정을 선택해 로그인 해 주세요.
이데일리 계정 또는 소셜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의견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신고사유

신고하기취소하기

*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 주세요.

‘2021 올해의 차’ 본선 진출 놓고 20대 신차 격돌

2020.07.12 12:00 | 이소현 기자 atoz@

‘2021 올해의 차’ 본선 진출 놓고 20대 신차 격돌
한국자동차기자협회가 2021 올해의 차 전반기 심사를 진행하고 있다.(사진=한국자동차기자협회)
[이데일리 이소현 기자] 한국자동차기자협회(KAJA)는 지난 10일 경기 용인 AMG스피드웨이에서 진행한 ‘2021 올해의 차(COTY)’ 전반기 심사에서 완성차와 수입차 14개 브랜드 20대의 신차를 평가했다고 12일 밝혔다.

협회는 올해 1~6월까지 출시된 신차(부분변경 모델 포함)를 대상으로 최근 회원사 온라인 투표를 통해 14개 브랜드 20대의 신차를 선별했다. 후보에 오른 신차(이하 가나다순)는 기아차(000270) 쏘렌토, 랜드로버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렉서스 UX F SPORT, 르노삼성 XM3·캡처, 메르세데스-벤츠 A클래스 세단·CLA, BMW X3·X6,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아우디 A7·Q8, 제네시스 GV80·G80, 캐딜락 XT6, 토요타 GR 수프라, 포르쉐 911·카이엔 쿠페, 폭스바겐 투아렉, 현대차(005380) 아반떼다.

‘2021 올해의 차’ 본선 진출 놓고 20대 신차 격돌
한국자동차기자협회가 2021 올해의 차 전반기 심사를 진행하고 있다.(사진=한국자동차기자협회)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평가 대상 차량을 외부에 전시해놓고, 내·외관 디자인과 편의·안전 사양, 목적 적합성, 상품성 등을 종합 심사했다.

류종은 올해의 차 선정위원회 위원장은 “지난해부터 전·후반기로 기간을 나눠 올해의 차 심사를 더욱 엄정하고 객관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며 “올해에도 작년과 같은 방식으로 진행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특히, 올해는 눈길을 끄는 신차가 많아 치열한 각축전이 벌어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전반기 심사에 앞서 한국자동차기자협회 주최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이보성 현대차그룹 글로벌경영연구소장이 ‘2020년 상반기 글로벌 자동차 시장 리뷰 및 하반기 전망’을 주제로 발표했다.

‘2021 올해의 차’ 본선 진출 놓고 20대 신차 격돌
한국자동차기자협회가 2021 올해의 차 전반기 심사를 진행하고 있다.(사진=한국자동차기자협회)

레이싱 모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