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로그인계정을 선택해 로그인 해 주세요.
이데일리 계정 또는 소셜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의견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신고사유

신고하기취소하기

*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 주세요.

"탄 만큼 낸다" SK렌터카, ‘타고페이’ 본격 상용화

2022.01.26 08:41 | 송승현 기자 dindibug@

`탄 만큼 낸다` SK렌터카, ‘타고페이’ 본격 상용화
[이데일리 송승현 기자] SK렌터카가 업계 최초 탄 만큼 과금하는 렌털 상품을 본격 선보인다.

SK렌터카는 지난해 파일럿 출시를 통해 요금 산정방식 혁신을 보여준 렌털 상품 ‘SK렌터카 타고페이’타고페이를 고객 니즈에 맞춰 대상 차종을 확대해 정식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타고페이는 업계 최초로 고객이 탄 만큼만 이용료를 내는 새로운 방식의 요금제를 도입한 온라인 전용 렌털 상품이다. 이에 따라 주행거리가 적은 고객도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앞서 SK렌터카는 지난해 11월 타고페이 파일럿 상품을 처음 선보이며 이용 고객과 시장 반응 살폈다. 그 결과 타고페이는 주말에만 차량을 이용하거나 근거리 출퇴근, 자녀의 등·하교 및 쇼핑이나 여가 생활을 위한 세컨드 카 용도로 연간 주행거리가 짧은 고객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았다.

파일럿 운영으로 파악한 고객 니즈를 바탕으로 SK렌터카는 타고페이를 전날 정식 출시하고 본격 상용화에 나섰다. 고객들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차량을 선택할 수 있도록 캐스퍼, GV70, 아이오닉5, EV6 등 차종을 확대했으며, 향후 더 다양한 차종을 도입할 계획이다.

월 렌털료는 차량별 기본료에 주행거리 요금을 더해 책정된다. 예를 들어 EV6의 경우 월 기본료 29만 9천 원, 1km 주행거리 요금 600원이다. 월 500km 주행 시 총 60만 원으로 하루 2만 원이 안 되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최신 전기차를 경험할 수 있다. 요금은 SK렌터카의 자동차 종합 관리 솔루션 ‘스마트링크’를 통해 실제 주행거리를 기반으로 정확하게 산출된다. 이외에도 자사 차량 관리 어플리케이션 ‘스마트케어’로 차량 상태, 주행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방문 점검도 신청할 수 있어 편리하다.

SK렌터카 관계자는 “타고페이를 비롯해 초기 비용 부담 없이 신차를 탈 수 있는 ‘신차 장기렌터카’, ‘중고차 장기렌터카’ 등 풍부한 온라인 렌털 상품 라인업으로 고객에게 다채로운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모빌리티 라이프에 새로움과 다채로움을 더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렌터카는 오는 27일 오후 7시부터 SK렌터카 다이렉트 홈페이지를 통해 타고페이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 차량과 계약 사항에 대한 자세한 안내,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라이브커머스에 참여해 타고페이를 계약하는 고객에게는 첫 달 요금을 차종 구분 없이 300km까지(최대 21만 원) 면제해준다.

레이싱 모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