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로그인계정을 선택해 로그인 해 주세요.
이데일리 계정 또는 소셜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의견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신고사유

신고하기취소하기

*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 주세요.

포뮬러E코리아, 2022 하나은행 서울 E-프리 준비 '이상무'

2022.08.04 08:41 | 신민준 기자 adonis@

[이데일리 신민준 기자] 포뮬러E코리아는 국내에서 처음 개최되는 세계적인 전기자동차 경주 대회인 포뮬러E 챔피언십 ‘2022 하나은행 서울 E-프리(2022 HANA BANK SEOUL E-PRIX, 서울 e-프리)’가 개최 10일을 앞두고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마무리 준비에 들어간다고 4일 밝혔다.

포뮬러E코리아, 2022 하나은행 서울 E-프리 준비 `이상무`
(사진=포뮬러E코리아)
대회는 코로나19 팬데믹(감염병 대유행)으로 2년여간 미뤄지며 오랜 기다림 뒤에 개최된다. 포뮬러E코리아는 대회가 열리는 오는 13일과 14일을 중심으로 서울에서 즐기는 세계적인 페스티벌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포뮬러E코리아는 대회 개최 장소인 잠실종합경기장의 특성상 경기장 내부의 어떤 좌석에서도 모터스포츠의 박진감 넘치는 스릴을 즐길 수 있게 트랙을 설계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밝혔다.

도넛 형태의 트랙은 역동적으로 턴하며 치열하게 코너링 경쟁을 펼치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고 주 경기장 밖의 종합운동장 주변의 일반도로를 활용한 긴 직선구간에서는 박진감 넘치는 추월 경쟁을 지켜볼 수 있다고 포뮬러E코리아는 설명했다.

특히 포뮬러E코리아는 트랙이 주 경기장 전체를 둘러싸고 있기 때문에 3층 좌석에서도 트랙을 가깝게 볼 수 있고 경기장 내 4면에 스크린이 설치되어 어느 좌석에서도 편하게 경기를 관람할 수 있게 기획했다.

포뮬러E코리아는 레이스를 시작하기 전 모든 드라이버와 젠(GEN)2 레이스 카들이 스타디움 내부에 모이는 장관을 연출해 관객들은 스타디움 내 더미 그리드에 모인 드라이버와 22대의 GEN2 레이스 카들의 모습을 관람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경기장 내부에는 대형 포디움도 설치된다. ‘서울 E-프리’는 2021·2022 시즌 8의 우승자를 확정하는 시즌 마지막 대회이자 포뮬러E의 레이스 카인 GEN2가 마지막 레이싱을 펼치는 역사적인 대회이기도 하다. 이 기념비적 경주를 축하하기 위해 마련된 대형 포디움을 통해 14일 티켓을 구매한 관람객들은 시즌 챔피언 시상식도 함께 볼 수 있다.

포뮬러E코리아 관계자는 “본격적인 행사를 열흘 앞두고 서울 E-프리’를 위한 공사는 막바지 작업에 들어갔다”며 “주변 도로와 주 경기장 단지에 조성되는 서킷은 총 2620m이며 현재 경기장 내의 트랙은 90% 이상이 완료됐다”고 밝혔다.





레이싱 모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