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로그인계정을 선택해 로그인 해 주세요.
이데일리 계정 또는 소셜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의견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신고사유

신고하기취소하기

*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 주세요.

한국네트웍스, 한성웰텍과 차세대 미래 물류로봇 기술제휴

2019.06.16 11:10 | 피용익 기자 yoniki@

[이데일리 피용익 기자] 한국테크놀로지그룹(000240)은 정보기술(IT) 서비스 및 물류엔지니어링 계열사인 한국네트웍스가 물류 자동화 기업 한성웰텍과 물류로봇 기술제휴 및 물류엔지니어링 사업 확대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한국네트웍스는 이번 기술협약을 통해 한성웰텍의 최신 물류로봇 기술을 도입해 신규사업과 IT 솔루션에 적용하는 등 물류로봇을 활용한 신사업에 진출한다. 또한 공동 세일즈 마케팅을 통한 고객 확보, 정보 및 인력 교류, 교육 훈련과 기술 공유 등 물류엔지니어링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도 함께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상몽 한국네트웍스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물류엔지니어링과 물류로봇분야에서 혁신과 미래사업 발굴 준비를 위한 원동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미래 물류 시스템 구축을 위한 기술 확보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서정도 한성웰텍 대표이사는 “지난 수년간 AGV 및 무인운반시스템을 미래 성장 동력으로 생각하고 회사 역량을 집중하며 기술 개발에 힘써 왔다”며 “이제 그 기술을 IT 및 물류엔지니어링 전문 기업인 한국네트웍스사와 손잡고 종합 스마트팩토리 및 물류시장에 선보이며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국네트웍스, 한성웰텍과 차세대 미래 물류로봇 기술제휴
이상몽(왼쪽) 한국네트웍스 대표이사와 서정도 한성웰텍 대표이사가 지난 14일 부산 한성웰텍 본사에서 물류로봇 기술제휴 및 물류엔지니어링 사업 확대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네트웍스)


레이싱 모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