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로그인계정을 선택해 로그인 해 주세요.
이데일리 계정 또는 소셜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의견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신고사유

신고하기취소하기

*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 주세요.

“AMG 스피드웨이에서 자전거도 타고 기부도 하고”

2018.10.21 10:40 | 피용익 기자 yoniki@

[이데일리 피용익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난 20일 용인 AMG 스피드웨이에서 개최한 제1회 ‘기브앤바이크’ 기부 자전거 대회를 성료했다고 21일 밝혔다.

기브앤바이크는 자전거 대회를 접목해 소외계층 중증ㆍ희귀 난치 질환 아동과 청소년의 의료비를 지원하기 위한 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기부 행사다.

특히 국내에서 처음으로 자동차 레이싱 서킷에서의 경쟁 및 비경쟁 자전거 라이딩 기회를 마련해 남녀노소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기부 참여의 즐거움을 더했다.

참가자들은 AMG 스피드웨이에서 12.9km 경쟁부문에 참가해 사이클 및 MTB로 짜릿한 질주를 했다. 또한 퍼레이드 참여로 순위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로운 라이딩을 즐기는 등 레이싱 서킷에서의 특별한 경험을 즐겼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참가자 1200여명이 기부한 참가비 및 현장 기부금 전액을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의 ‘러브아이’ 캠페인 후원금으로 기부했다. 후원금은 소외계층 중증ㆍ희귀 난치 질환 아동과 청소년의 의료비로 쓰일 예정이다.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기부 달리기 대회 기브앤레이스에 이어 스포츠와 기부를 결합한 또 하나의 새로운 사회공헌 행사를 마련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건강 증진과 기부의 의미를 배가하는 진정성 있는 나눔 문화를 이어가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AMG 스피드웨이에서 자전거도 타고 기부도 하고”
제1회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바이크’ 기부 자전거 대회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레이싱 모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