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로그인계정을 선택해 로그인 해 주세요.
이데일리 계정 또는 소셜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의견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신고사유

신고하기취소하기

*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 주세요.

'끼워줄까 말까'→ 4중 추돌사고…도로 위 위험한 눈치 게임

2019.12.08 00:01 | 박한나 기자 hnpk@

[이데일리 박한나 기자] 8일 ‘맨 인 블랙박스’에서는 합류구간에서 발생하는 사고들의 문제점을 조명한다.

제보자는 아찔한 사고를 목격한 후 머릿속이 하얘졌다. 당시 고속도로는 정체가 풀려 차량들이 속도를 높이던 중이었다. 바로 그때 앞서 달리던 승용차 한 대가 세 개의 차로를 넘어가더니 고속도로를 나가려는 차와 부딪혔다.

`끼워줄까 말까`→ 4중 추돌사고…도로 위 위험한 눈치 게임
제보자는 “진출로를 늦게 본 것 같아요. 급하게 들어가려고 몇 차로를 한 번에 가는 바람에 옆에서 오는 차도 못 보고 그냥 받은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1차 충돌 후 다시 본선으로 들어온 차는 승합차들과 2차 3차 추돌을 하고 나서야 멈추었다. 총 4대의 차량이 휘말린 사고였지만, 다행히 다친 사람은 없었다. 눈앞에서 큰 사고를 목격한 제보자는 무리하게 차선을 변경했던 자신의 운전습관을 되돌아보게 됐다고 한다.

마음 급한 출근길, 또 다른 제보자는 눈치싸움을 벌이던 두 대의 차량 때문에 황당한 사고를 겪었다고 한다. 사고는 합류구간에 진입한 후 발생했다. 오른쪽에서 무리하게 끼어드려는 승용차와 이를 보고 비켜주지 않으려는 SUV가 신경전을 벌였다.

결국에는 승용차가 SUV 앞으로 무리하게 끼어들었고 SUV는 사고를 피하기 위해 급정거를 했다. 하지만 미처 피하지 못한 제보자는 그대로 SUV의 후미를 추돌했다.

제보자는 “SUV 운전자가 말하길 끼어드는 게 얄미웠답니다. 그래서 양보를 하지 않으면서 결과적으로 불행한 사고가 발생하게 된 거죠”라고 전했다.

또 SUV 운전자의 황당한 대답보다 제보자를 화나게 만들었던 건 사고를 유발한 승용차 운전자가 사고를 목격한 후 어떤 조치도 없이 현장을 떠나버렸다는 것이다. 승용차 운전자를 찾을 수 없었던 제보자는 어쩔 수 없이 모든 사고의 책임을 지고 말았다.

크고 작은 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합류구간, 제작진은 합류구간 도로를 관찰해봤다. 제작진이 관찰한 도로는 마치 ‘누가 더 얌체같이 운전을 하나’ 경연하는 대회의 장 같았다.

이어 이날 방송에서 보복운전과 폭행까지도 불러오는 합류구간 사고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한다고 밝혔다.

레이싱 모델

    더보기